~☆~ 우하하!!~ 개발블로그

Visual C++ 6.0 프로젝트에서 유니코드 버전 빌드 방법 본문

MFC

Visual C++ 6.0 프로젝트에서 유니코드 버전 빌드 방법

iwoohaha 2008. 10. 12. 06:42
728x90
반응형
Visual C++ 6.0 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기본적으로 비유니코드 버전으로 프로젝트가 생성된다.
이 프로젝트에 유니코드 빌드 환경을 추가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1. 유니코드 빌드 환경 추가하기
[Build] - [Configurations] 메뉴항목을 선택한다.

위 이미지와 같은 화면에서 Win32 Debug 또는 Win32 Release 항목을 선택한 후 오른쪽의 Add... 버튼을 선택한다.

Configuration 항목의 값을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Debug_Unicode 로 입력한다.

Release_Unicode 환경도 위 과정과 같이 추가한다.

2. 유니코드 빌드 환경 설정
[Project] - [Settings] 메뉴항목을 선택하여 C/C++ 탭으로 이동한다.

Preprocessor definitions 항목의 _MBCS 를 지우고 _UNICODE 를 입력한다.

Link 탭으로 이동한 후 Category 콤보박스에서 Output 을 선택한다.
Entry-point symbol 항목값으로 wWinMainCRTStartup 를 입력한다.


반응형